본문 바로가기
실외벽화

삼척 도계 무료전시관 , 가볼만한곳 도계 빛나는 전시관 , 트릭아트 무료전시관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

by 우주초미녀 2021. 2. 12.
728x90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 도계"

트릭아트전시관에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도계는 석탄마을이었습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까막마을이라는 다른 이름도 있었죠.

이곳에 지역활성화 사업으로 트릭아트 전시관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 트릭아트디자인

도계는 폐광촌에서 유리공예 사업으로 활성화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시관의 외벽에서의 정보 전달 또한 필요하겠죠?

그래서 먼저 가시안 디자인을 해봅니다.

도계의 유리는 석탄의 세일과 사암을 추출해서 검은색과 녹색의 톡득한 색감을 가지고 있는 유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부유한 석탄광산에서 차츰 시들어가는 지역을 살리기 위한 마음으로 스토리 텔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전시관의 내용은 부흥기 때의 광산에서~ 현재의 도계 , 빛나게 될 도계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헬레니즘 문화가 꽃피던 시기의 비너스를 이용하여 건물 외벽을 석탄과 조합했고 

한손에는 유리 가루와 다른 손에는 삽을 받치고 있습니다.

목장갑 사이로 바람따라 흐르는 유리가루는 

도계의 지난 과거와 역사를 알려주듯이 

그 가루들이 모여 아름다운 유리 공예품으로 완성된 듯이 보입니다.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벽화시공전

전시관이 건물이 다 지어졌다는 말에 작업을 시작하기위해서 현장에 도착했습니다.

음 전시관이라고 하기엔.. 창고같은 느낌입니다.

이 창고같은 이미지를 지워버리고 싶었습니다.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벽화시공전

외벽색감이 이 느낌이라면 아무도 트릭아트 전시관에 놀러가고 싶지 않겠죠?

그래서 색감을 바꾸는 작업과 스토리텔링을 하게 되었습니다.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트릭아트시공완료

완성된 모습니다.

시공전의 모습과 180도 달라진 모습입니다.

안전모와 목 장갑을 착용하고 있는 비너스가 반전매력이네요!

건물에 대형트릭아트 매우 잘 어울립니다.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트릭아트시공완료

반측면 모습입니다.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트릭아트벽화시공완료

반측면 모습입니다.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트릭아트전시관

밝아져서 좋네요.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건물외벽 나무표현

주변은 예쁜 나무 질감으로 표현했습니다.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건물외벽나무재질표현

뒷면도 나무 재질로 외벽을 불규칙적으로 채웠습니다.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건물외벽 나무재질표현

1층에서 나와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나무재질로 마무리가 잘 되었습니다.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건물외벽 나무재질표현

마무리가 깔끔하게 잘 되었네요.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빛나는도계 트릭아트 전시관, 트릭아트전시관, 트릭아트제작, 건물외벽트릭아트, 대형트릭아트, 지역활성화벽화, 지역홍보트릭아트, 포토존 트릭아트벽화, 대형벽화, 건물벽화, 탄광소재벽화, 관공서벽화, 여성사업자벽화업체-건물외벽 재질표현

2층에 광부의 방 들어가는 입구를 나무로 문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옹이부분에 손잡이가 마치 자라 나온것 같네요!


삼척도계의 트릭아트 전시관은 

무료입니다!!

누구나 즐기며 도계의 역사를 재미있게 알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은 도계 흥전1리 마을 회관 광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흥전리에 트릭아트 전시관 재미있게 즐기고 오세요^^


728x90

댓글